본문 바로가기
Q & A

도덕의 근원을 찾아서: LGBT 옹호자와 기독교 변증가의 대화

by gospel79 2024. 10. 7.
728x90
반응형

 

 

도덕성의 근원에 대한 질문

LGBT 옹호자의 도전

MAV(LGBT 옹호자):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MAV입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이것입니다. 하나님이 남성과 여성을 만드셨다고 하셨는데, 그 사이에 간성(intersex) 사람들도 있잖아요. 그런데 왜 여러분은 성별을 이분법적으로만 정의하려고 하나요?

생물학적으로 봤을 때 성별은 이분법적이지 않습니다. 간성 사람들이 존재하고, 여러분은 그들이 전체 인구의 1%에 불과하다고 말하겠지만, 그래도 그들은 존재합니다.

더 나아가 동성 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봅시다. 이성애자, 양성애자, 동성애자로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왜 하나님은 이것은 괜찮고 저것은 괜찮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걸까요?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을 그렇게 만드시고도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하십니다.

과거에 교회는 이런 사람들이 정신병자라고 하며 그들을 정신병원에 가두고 처벌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일들에 대해 더 말할 수 있지만, 제 질문은 이것입니다: 왜 제가 다시 기독교인이 되려면 LGBT+임을 회개하고 이런 협소한 복음을 받아들여야 하나요?

이것은 제가 보기에 일종의 전환치료와 같습니다. UN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주요 의료기관들이 이를 고문이라고 규정했습니다. 당신이 여기 서서 이것을 옹호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 일입니다.

Frank Turek(기독교 변증가): MAV님, 제가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당신의 도덕 기준은 무엇인가요?

MAV: 저는 세속적 인본주의자입니다. 모든 사람은 본질적으로 선하다고 생각합니다.

Frank: '선하다'는 것이 무슨 뜻인가요?

MAV: 글쎄요, 분명히 살인은 잘못된 것이죠. 왜냐하면 만약 제가 누군가의 아이를 살해한다면, 그 부모는 자식을 잃고 평생 슬퍼하며 심리적 고통을 겪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객관적으로 봤을 때 심리적으로 좋지 않은 상태를 초래하므로, 당연히 객관적으로 잘못된 것입니다.

Frank: 그렇다면 왜 사람들을 해치는 것이 객관적으로 잘못된 것인가요?

MAV: 우리가 사회로서, 인류로서 함께 협력하려면 하나님의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어떤 도덕적 기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Frank: 하지만 누구의 도덕 기준을 따라야 할까요? 히틀러도 독일 내에서 꽤 엄격한 도덕 기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왜 잘못되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MAV: 당연히 그는 여러 면에서 잘못되었죠. 수백만 명을 살해했다는 사실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Frank: 하지만 어떤 기준으로 볼 때 살인이 잘못된 것인가요?

MAV: 제 경험상, 만약 제가 누군가가 살해당하는 것을 목격한다면 - 다행히 그런 적은 없지만 - 당연히 제 내면에 가라앉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누군가의 생명이 사라지는 것을 보는 것은 끔찍한 일이죠. 예를 들어, 누군가가 갑자기 차에 치여 죽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당연히 그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릴 것입니다.

제게는 이것이 하나님의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심리학적으로 제 뇌가 그것을 '와, 방금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봤어'라고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Frank: 당신은 지금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게 되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 질문은 만약 하나님이 없다면 왜 그것이 잘못된 것인지입니다.

MAV: 제 생각에는 우리가 사회로서 그냥 '살인을 허용해야 한다' 또는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놔둬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노예제도는 잘못된 것이었고, 우리는 그것을 폐지했습니다.

Frank: 당신은 계속해서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하나님이 있든 없든 우리가 인류로서 협력하기 위해 그런 것들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진화론은 협력을 장려했습니다. 제가 제 과일을 다른 사람과 나누면 그들이 살아남을 것이고, 제가 마을의 노인을 돌보면 그들이 살아남을 것이며, 제가 마을의 아이들을 돌보면 그들이 살아남을 것입니다. 인류는 살아남아 번식할 것이고, 따라서 모든 사람이 그로부터 혜택을 받게 됩니다.

Frank: MAV님, 진화론은 적자생존입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진화론에는 당신이 말씀하신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MAV: 제가 진화론에 대해 어떤 점에서 잘못 알고 있나요? 아마도 당신은 켄튜키 주의 방주 인카운터를 후원한 그 사람의 책을 읽으셨겠죠. 아마 당신은 진화론에 대한 그의 허수아비 논증을 읽으신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로 당신이 생물학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Frank: 잠깐만요. 제가 간단한 질문들을 하고 있는데, 당신은 도덕적 질문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제게 도덕적 기준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도덕적 기준을 제시하지 않으셨어요.

MAV: 저는 객관적 도덕성을 말씀드렸습니다. 그것이 도덕적 기준입니다.

Frank: 만약 하나님이 없다면 객관적 도덕성은 어디서 오는 건가요?

MAV: 우리의 내면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에서 나옵니다.

Frank: '부정적'이라는 것은 도덕적 용어입니다. 당신은 무신론적 체계에 도덕적 기준을 도입하고 있으며, 그것을 유신론적 세계관에서 훔쳐오고 있습니다.

MAV: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기독교 외에도 도덕적 기준이 있습니다. 불교도 있고, 다른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세계의 모든 다른 도덕적 체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Frank: MAV님, 제가 대답할 기회를 주시지 않는다면 마이크에서 물러나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MAV: 알겠습니다, 공정하군요.

Frank: 어떤 종류의 신이 존재하지 않는 한 객관적인 도덕 기준은 없습니다. 모든 것은 단지 인간의 의견일 뿐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LGBTQ+ 사람들이 부당하게 대우받았다고 말할 때, MAV님, 당신이 정확히 맞을 수도 있습니다.

MAV: 저는 제가 맞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에겐 경험과 그것을 뒷받침할 데이터가 있습니다.

Frank: 사람들이 당신을 부당하게 대했다는 점에 대해 유감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이런 편견에 찬 관점을 퍼뜨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그저 잘못된 정보일 뿐입니다.

MAV: 당신의 손에는 피가 묻어 있습니다.

Frank: MAV님, 대화를 나누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그냥...

MAV: 저는 정말로 당신이 사과하고 돌아서서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해롭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랄 뿐입니다.

Frank: MAV님,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해로움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존재할 때만 해로움이 악한 것입니다.

MAV: 하나님과 상관없이 해로움은 존재합니다.

Frank: 감사합니다, MAV님. 당신은 관심이 없으신 것 같습니다.

대화의 중요성

Frank Turek: 다른 관점을 가진 분들이 이곳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대화여야 합니다. 독백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LGBTQ+로 정체화하는 사람들이 부당하게 대우받아왔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독교인들도 부당하게 대우받고 있습니다. 둘 다 잘못된 일입니다.

우리는 의견이 다르더라도 서로를 존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존중'이라는 것도 도덕적 범주입니다. 우리를 넘어서는 도덕적 기준이 있어야만 존중이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은 단지 의견의 문제일 뿐입니다.

누군가 "동성애는 좋다"고 말하면 그것은 의견이고, 누군가 "동성애는 나쁘다"고 말해도 그것은 의견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이 필요합니다. 제가 의견을 달리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은 것은 이것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없다면, 여러분의 도덕적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모르고, 부인하고, 제 맘대로 제 뜻대로 살았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았던 저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모르고 지었던 분노, 시기, 질투, 음란, 혈기, 용서 못함, 분쟁, 시기, 미움, 다툼, 욕심 나의 모든 죄를 눈물로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용서하여 주세요.
이제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고통하던 저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저의 그리스도로 저의 삶의 주인으로, 제 맘 속에 진심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제 마음 속에 성령으로 들어오사, 영원히 다스려주시고 책임져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날마다 회개하며, 세상 욕심 버리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모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절 구원하심을 믿고,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