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명의 기원 가설 (1) - 우연 발생

by gospel79 2023. 9. 21.
728x90
반응형

 

내가 학교에서 배운 바에 따르면, 화학 물질이 원시 지구의 '작고 따뜻한 연못' 속에서 반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만 주어지면 언젠가는 생명체가 생겨난다. 하지만 거기에 필요한 까다로운 조건을 자세히 듣고 나니 이 이론이 근년 들어 시들해진 이유를 알 것 같다.

 

 

 

진화론의 오류 (3)

다윈의 진화론 (1)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하나님에 대해 그나마 남아 있던 내 마지막 믿음을 앗아간 것은 고등학교 생물 시간에 경험한 것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경험이 어찌나 깊었던

gospel79.tistory.com

 

브래들리는 말했다.

 

"과학자들은 한 때 우연과 시간이 만나 생명을 낳는다는 개념을 믿었습니다. 정상 우주론 또한 믿었지요. 우주의 나이가 무한하다는 뜻입니다. 시간이 무한대로 주어지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러나 1965년 우주 배경 복사가 발견되면서 빅뱅 이론이 우주론을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우주의 나이가 140억 년 밖에 되지 않는다는 뜻이므로 진화론에 악재가 되었습니다. 보다 최근의 연구에서도 지구 나이가 50억 년이 안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도 긴 시간인데요? 50억 년이면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지 않습니까?" 내가 끼어들었다.

 

"생각만큼 그리 길지 않습니다. 지구는 생명을 지탱할 수 있는 온도로 식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현재 과학자들은 미화석을 토대로, 지구가 적정 온도에 도달한 시점에서 생명이 처음 출현한 시점까지 간격이 불과 4억 년 정도라고 추산합니다. 화학 물질의 진화가 일어나기에는 그다지 긴 시간이 아니지요. 메릴랜드 대학교의 시릴 모남페루마와 일리노이 대학교의 칼 위즈처럼, 생명의 나이는 지구의 나이와 동일하며 생명이 존재하기 시작한 시기는 사실상 지구 출현의 시기와 일치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시간만 짧았던 것이 아닙니다. 살아 있는 유기체 하나를 조립할 수 있는 수학적 확률이 그야말로 천문학적으로 낮기 때문에생명의 기원이 우연 발생적이라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최적 조건을 갖춰 준다 해도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주에 있는 모든 탄소를 모아 지구 표면에 놓고 가능한 한 최고 속도로 화학 작용을 일으키게 해 10억 년쯤 놓아 두어도 거기서 기능성 단백질 분자 하나가 생겨날 확률은 1 / 10^61 입니다."

 

숫자를 셈하기에도 버거운 확률이었다. "거기에 비하면 복권 당첨이 차라리 확실하겠군요." 나는 기가 차서 말했다.

 

"그렇고 말고요. 마이클 베히는 100개의 아미노산이 우연히 연결돼 단백질 분자 하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확률을 이렇게 비유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거대한 사하라 사막 한복판에서 눈가리개를 쓰고 특별한 표시를 해 놓은 모래 알갱이 하나를 찾는데, 한 번이 아니라 세 번 찾아내는 확률과 같다고 말입니다. 프레드릭 호일 경의 표현은 좀 더 생생합니다. 마치 쓰레기 하치장에 돌풍이 불어와 완벽한 기능을 갖춘 보잉 747을 우연히 조립해 낼 확률과 맞먹는다고 말입니다."

 

"모두 확률적으로 제로라는 뜻입니다.이 분야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은 몰라도 과학자라면 생명의 우연 발생설을 믿지 않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생명의 기원 가설 (2) - 화학적 친화

생명의 기원 가설 (1) - 우연 발생 진화론의 오류 (3) 다윈의 진화론 (1)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하나님에 대해 그나마 남아 있던 내 마지막 믿음을 앗아간 것은 고등학교 생물 시간에 경험한 것들

gospel79.tistory.com

출처 : Case for faith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모르고, 부인하고, 제 맘대로 제 뜻대로 살았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았던 저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모르고 지었던 분노, 시기, 질투, 음란, 혈기, 용서 못함, 분쟁, 시기, 미움, 다툼, 욕심 나의 모든 죄를 눈물로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용서하여 주세요.

이제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고통하던 저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저의 그리스도로 저의 삶의 주인으로, 제 맘 속에 진심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제 마음 속에 성령으로 들어오사, 영원히 다스려주시고 책임져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날마다 회개하며, 세상 욕심 버리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모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절 구원하심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의 기원 가설 (3) - 자기 배열 성향  (0) 2023.09.21
생명의 기원 가설 (2) - 화학적 친화  (0) 2023.09.21
진화론의 오류 (3)  (0) 2023.09.21
진화론 뒤집어 보기 (2)  (0) 2023.09.20
다윈의 진화론 (1)  (1) 2023.09.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