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화

가수에서 목사가 된 슈퍼스타 조하문의 이야기

by gospel79 2024. 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수에서 목사로 새 삶을 살기까지의 인생스토리를 책으로 펴낸 조하문 목사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나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재능이 있었다. 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셋째 형님이 사 온 기타를 잡기 시작했고, 중학교 때는 친구들과 록밴드 '갤럭시’를 결성했다. 고등학교 때는 신촌에서 첫 번째 공연을 하기도 했다. 연세대 지질학과에 입학한 후에도 음악에 대한 열정은 더욱 뜨겁게 타올랐다.

 

 

나는 대학가요제에서 은상을 받은 그룹 '마그마’의 리드보컬로 활동했고, 1987년에는 솔로로 데뷔하여 ‘해야’, ‘이 밤을 다시 한 번’,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등의 히트곡을 냈고 파워풀한 록 창법과 세련된 외모로 당시 가요계를 평정했다. 당시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곧 불행이 시작됐다. 1981년 10월, 우연히 친구들을 통해 대마초를 접하면서 막연한 공포를 느끼는 '공황장애’라는 병에 걸리고 만 것이다.  병원에 여러 차례 입원을 했지만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로 인해 인생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됐다.

 

그 많던 친구들이 하나 둘씩 떠났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폭주하는 습관이 생겼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도저히 살 수가 없었다. 그래서 깨면 또 마시고 또 마셨다. 상황이 이러니 가족들 중에서도 나를 이해해주려는 사람보다 그렇지 못한 사람이 많아졌다. 건강상의 이유로 군 생활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의병제대한 그는 집에서 쉬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다. 그래서 곡을 쓰기 시작했고, 음악과 관련된 일을 다시 시작하게 됐다.

 

이즈음 TV나 라디오를 통해 대학시절 나와 같은 밴드로 이름을 날리던 친구들이 솔로로 데뷔해 큰 인기를 모으는 것을 보면서 나도 앨범을 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이때 힘이 돼준 이가 바로 아내다. 1981년 어느 연극 소극장에서 처음 만난 아내는 MBC 공채 11기 탤런트였다.

 

그때 그녀는 연극에 배우로 참여했고, 나는 음악을 맡았다. 우리는 2년 반의 연애 끝에 결혼을 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마치 요양하듯이 집에서 보낸 나는 1987년 첫 앨범을 발표했다. 앨범은 뜻밖에 히트했고 흥분된 나는 발 빠르게 2집 앨범을 준비했다. 그러나 당시 나의 건강은 빡빡한 스케줄을 모두 따라갈 수 없었다.

 

한번은 내 생일에 라디오 방송을 한 적이 있는데, 그것마저 건강 때문에 중간에 그만두고 집에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날 귀가하면서 나는 택시 안에서 많이 울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 무작정 하나님에게 매달리기로 작정했다.

 

집안의 종교인 불교를 버리고 하나님의 손을 잡기로 결심한 나는 십자가 다섯 개와 성경책 몇 권을 사 가지고 와 방마다 십자가를 걸었다. 매일 기독교 방송이나 극동방송을 들으며 4개월 정도 열심히 교회에 빠져 살았다. 그러나 그것도 금방 싫증이 났다. 술도 다시 마시고 싶어졌다.

 

마침 3집 앨범을 내야 될 때여서 나는 술을 끊겠다는 하나님과의 약속을 저버린 채 앨범작업을 하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더욱이 음악이 계속적으로 히트하고, 사업도 번창하면서 나의 마음에서 다시 하나님은 잊혀지기 시작했다. 밤마다 이 술집 저 술집으로, 나의 30대는 그렇게 술과 함께 흘러갔다.

 

그러다 1994년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 올려졌던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 출연 제안을 받았다. 나는 이 공연을 계기로 뮤지컬 스타를 꿈꾸며 뉴욕에 아파트를 얻어 생활하기도 했는데 건강이 악화돼 곧바로 귀국해야만 했다. 그 후로 나는 스스로에 대한 원망과 분노가 심해졌다. 이상하게 잘 지내던 친구들마저 오해로 인해 하나 둘씩 멀어졌고, 나와 거래하던 음반회사도 거의 망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다시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다. 나는 교회에 다니기보다는 집에서 혼자 기도하고 성경을 읽었다. 그러면서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하시고, 나의 고통을 치유하시고, 나의 삶을 새롭게 하시려 하신다는 것을 믿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음악의 재능을 다시 살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노래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1997년에 첫 번째 찬양 앨범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나의 간증과 기도가 담긴 곡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그러나 나의 삶은 여전히 쉽지 않았다. 나는 아직도 공황장애와 싸우고 있었고, 술에도 종속되어 있었다. 나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변화시키시고, 나를 성숙하게 하시고, 나를 성도로 세우시려 하신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에 더욱 집중하고, 교회와 성도들과 더욱 교제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사명을 인식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2000년에 목사 안수를 받고, 2001년에는 '조하문 찬양선교단’을 설립했다. 이 선교단은 전국의 교회와 학교, 병원, 교도소 등을 방문하며 찬양과 간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삶을 완전히 바꾸시고, 나의 음악을 축복하시고, 나의 사역을 인도하시는 것을 경험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과거를 잊으시고, 나의 현재를 돌보시고, 나의 미래를 준비하시는 것을 믿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아픔을 아시고, 나의 상처를 치유하시고, 나의 기쁨을 채워주시는 것을 감사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사하시고, 나의 영혼을 구원하시고, 나의 삶을 새롭게 하시는 것을 찬양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모르고, 부인하고, 제 맘대로 제 뜻대로 살았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았던 저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모르고 지었던 분노, 시기, 질투, 음란, 혈기, 용서 못함, 분쟁, 시기, 미움, 다툼, 욕심 나의 모든 죄를 눈물로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용서하여 주세요.

이제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고통하던 저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저의 그리스도로 저의 삶의 주인으로, 제 맘 속에 진심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제 마음 속에 성령으로 들어오사, 영원히 다스려주시고 책임져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날마다 회개하며, 세상 욕심 버리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모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절 구원하심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