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화

박정희 대통령의 술잔을 거절한 나희팔 장군의 실화

by gospel79 2023. 6. 27.
728x90
반응형

박정희 대통령 시절, 장성급 만찬자리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박정희대통령은 나희필장군이 인솔하는 부대의 모범적인 상황보고를 받고 기분이 한껏 고무되어  나희필장군에게 술을 한잔 가득 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나희필장군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통령이 따라준 축하주를 어찌해야 좋을지 몰랐습니다.

 

박정희대통령은 술잔을 들고 나희필장군이 받을때까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희필장군은 그 1분이 마치 한시간처럼 길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모두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보는 가운데 이윽고 나희필장군은

각하 저는 술을 못합니다. 저에겐 사이다로 한잔 주십시요. 라고 말해버렸습니다.

박정희대통령은 난간함 표정으로 나장군을 유심히 쳐다보았고 나희필장군은 마치 폭탄이 터지고 난후 엄청난 정적속에 잠긴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이 친히 술을따라 내민 술잔을 딱 잘라 거절한 예가 있었을까요?

대통령의 굳은 표정을 본 국방부장관이 순간 벌떡 일어나

각하 나장군은 원래 술을 못합니다. 그잔은 제가 대신 받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잔을 뺏다시피하여 단숨에 마셔버렸습니다.

 

대통령의 체면손상.  그 위기의 순간을 국방부장관의 기지로 일단 넘어갔지만 그곳의 차가워진 분위기는 이미 엎질러진 물이 되고 말았습니다.

 

만찬이 끝나고 자리에서 일어난 박정희대통령은  나희필장군 옆을 지나며 니가 진짜 기독교인이다 라는 한마디를 남기고 만찬장을 떠났다고 합니다.

 

박정희 대통령이 공식만찬 석상에서 축배를 거절 당한 예는,  전무후무한 일이 되었습니다.

한편, 이날 만찬이 끝났을 때, 박종규 경호실장이 나희필 장군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배님, 해도 너무 하셨습니다! 
꼭, 그렇게 각하에게 망신을 주었어야 합니까? 국군의 통수권자요 일국의 대통령께서 손수 축하의 술잔을 권하면, 정중히 받아서 입잔이라도 하는 척 해야 되는 것 아닙니까?

분, 초를 따지며 대통령의 일거수 일투족과 얼굴 표정 하나하나까지 살펴야 하는 경호실장으로서, 이 날 일촉즉발 그 순간의 초조함과 고뇌가 어떠했을 지를 가히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대통령이 떠나간 후,  선배장군들이 나희필장군에게 찾아와,  군 통수권자 앞에서 너무 경솔했다고 강한 질책을 했습니다.

이 사람아 별을 하나 더 달 수 있는, 하늘이 준, 8년 만에 찾아온 기회인데,  왜 그렇게 미련한 짓을 했나? 내일 일찍 책상 정리나 하게.

사단장 관사로 돌아온 나 장군은 정작 매우 불안해야 될 자신의 마음이 오히려 평안함을 느끼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과연 이런 신앙에 대한 용기가 어디서 나왔을까?  내일 당장 청와대에서 어떤 책벌이 떨어진다 해도 난 괘념하지 않겠다.

내가 하나님을 믿으니, 하나님께서 나의 앞날을 책임져 주시겠지.

내가 육사를 졸업할 때 군인이 되어 술을 마실 줄 모르면, 출세를 할 수 없다고 했는데, 그러나, 나를 이렇게 장군까지 진급시켜 주신 것은,  바로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신다는 분명한 증거가 아니겠는가?

나희필 장군은 취침 전, 이날 있었던 일을 기도로 하나님께 맡기고 기다렸습니다.

 

신앙인으로 일생을 사는 동안 술을 가까이 하는 삶보다 말씀을 가까이 하여,  말씀을 의지하는 것이 더 신실한 삶이라는 것을, 성경 말씀을 통해 확신하였기 때문입니다

 

한편, 군복을 벗을 것이라 생각하고 , 마음을 비우고 있었던 나 장군은 아침이 되자 책상정리를 끝내고, 상부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희팔장군에게 어떠한 문책도 오지않았고  오히려 별을 하나 더 달고 소장으로 진급, 육군본부 작전참모부장으로 영전되었고, 다시 3군사령부 창설의 중요한 임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희필장군의 입에서 이런말이 터져나왔습니다.

바로 이것이 하나님의 이끄심이 아니겠는가!

나희팔 장군은 평생 술과 담배를 철저히 멀리했으며~ 27사단 사단장과 육군대학총장으로 복무하며 군인들 선교에 앞장섰습니다.

 

평생을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며 죽기전에는  자신의 재산을 장애인복지를 위해 기증하여 참 군인과 참 신앙인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love______jesus

 

초신자의 시선

안녕하세요⚘️ 예수님의 아름다운 향기를 전하는 복음사역자가 되겠습니다!!! *초신자의 시선 '인스타그램' 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복음영상과 은혜로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문

www.youtube.com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모르고, 부인하고, 제 맘대로 제 뜻대로 살았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았던 저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모르고 지었던 분노, 시기, 질투, 음란, 혈기, 용서 못함, 분쟁, 시기, 미움, 다툼, 욕심 나의 모든 죄를 눈물로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용서하여 주세요.

이제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고통하던 저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저의 그리스도로 저의 삶의 주인으로, 제 맘 속에 진심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제 마음 속에 성령으로 들어오사, 영원히 다스려주시고 책임져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날마다 회개하며, 세상 욕심 버리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모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절 구원하심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