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마지막 때 징조들에 관한 성경 예언의 실현 증거

by gospel79 2024. 3. 25.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경에서 예언하고 있는 마지막 때의 징조들이 오늘날 어떻게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지 그 구체적인 증거들을 살펴봄으로써, 성경 예언의 신빙성과 종말론적 메시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마지막 때에 대해 매우 구체적으로 언급하셨습니다. 그들은 세상 종말이 다가오면 여러 가지 징조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예고하셨는데, 전쟁과 기근, 지진, 사회적 혼란, 배교, 잘못된 교리의 확산 등이 대표적입니다.(마태복음 24:3-14)

먼저 전쟁에 대한 예언을 보겠습니다.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마 24:6-7)

20세기에 들어 두 차례의 세계대전이 일어났고, 각종 분쟁과 테러, 내전 등으로 전 세계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전쟁 희생자만 1억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1] 21세기인 지금도 전쟁의 위험은 높아만 가고 있죠. 특히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발은 성경의 예언을 실감케 합니다.

기근 문제도 심각합니다. 유엔은 2021년 기준 약 8억 1100만 명, 즉 세계 인구의 10%가 기아에 직면했다고 발표했습니다.[2] 기후변화와 코로나19 팬데믹, 국제 곡물가 상승 등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죠.[3] 앞으로 상황은 더 나빠질 전망입니다.

지진 역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규모 6.0 이상의 강진 발생 빈도가 20세기 들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4] 2010년 아이티 지진(사망자 31만 명)을 비롯해 최근에도 대형 지진이 잇따르고 있죠.[5] 앞으로 지진은 더 많아지고 강도도 세질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예측입니다.

또한 성경은 마지막 때에 사회적 혼란과 도덕적 타락이 극에 달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디모데후서 3:1-5)

오늘날 세상은 성경이 말한 것처럼 극도로 이기적이고 물질 중심적입니다. 개인주의가 만연하고 가정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범죄율은 날로 늘어가고, 성적 타락 또한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혼과 동거, 동성애, 성매매, 포르노 등 성 관련 문제가 난무하고 있죠.[6] 

뿐만 아니라 약물 중독, 자살,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7] 이는 도덕적, 영적 황폐함을 반영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바울 사도가 예언한 말세의 모습이 바로 오늘날의 현실인 셈이죠.

성경은 또한 마지막 때에 배교와 이단이 만연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은 ... 진리에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며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느니라"(딤후 4:3-4)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마 24:11-12)

오늘날 기독교계는 자유주의 신학과 상대주의, 다원주의 사상에 물들어가고 있습니다.[8] 교회가 세속화되어 복음의 능력을 상실해 가고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각종 이단 사설들이 교회를 혼란케 하고 있습니다. 이는 말세에 대한 성경의 예언이 그대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환경오염, 자연재해, 전염병, 경제 위기 등 각종 재앙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액이 3조 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9] 기후변화로 극심한 가뭄과 홍수, 폭염이 반복되고 있죠.[10] 신종 전염병의 출현 또한 성경의 예언과 일치합니다.(눅 21:11) 

이처럼 마지막 때에 대한 성경의 예언은 오늘날 놀라운 정확도로 성취되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나타나는 종말의 징조들은 성경 말씀이 결코 허구가 아닌 진리임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왜 이런 종말의 징조에 주목해야 할까요? 그것은 성경이 마지막 때의 심판과 구원에 대해서도 분명히 예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너희가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거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운 줄을 알라"(눅 21:31)
"볼찌어다 주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 자녀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말라기 4:5-6)

성경은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이며,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것을 예고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구원의 길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회개하는 자마다 구원받아 영생에 이를 수 있다는 복음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25-26)

성경은 명백히 예수 그리스도가 인류의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밝히고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예수님만이 우리를 심판에서 건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마지막 때에 대한 성경의 예언이 성취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말씀을 깨닫고 회개하며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간곡히 호소합니다. 더 이상 복음을 외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죄를 회개하고 지금 이 자리에서 예수님을 영접하십시오. 그분만이 여러분의 구원이요 생명이 되실 것입니다. 

이 시대의 징조들이 말해주듯 주님의 재림이 멀지 않았습니다. 그날이 이르기 전에 구원의 결단을 내리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지막 때에 대한 성경 예언의 성취 증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가 살펴본 증거들은 성경이 결코 사람의 허구가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임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은 우리에게 구원의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열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시간 주저하지 말고 예수님께 나아오시길 권합니다. 그분이 주시는 구원의 은혜를 받아 누리시길 바랍니다. 종말의 때가 가까웠기에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마라나타! 아멘.

[참고문헌] 
1. White, M. (2012). The Great Big Book of Horrible Things: The Definitive Chronicle of History's 100 Worst Atrocities. W. W. Norton & Company.
2. United Nations. (2022). The State of Food Security and Nutrition in the World 2022. https://www.fao.org/publications/sofi/2022/en/ 
3. Roser, M., & Ritchie, H. (2019). Hunger and Undernourishment. Our World in Data. https://ourworldindata.org/hunger-and-undernourishment
4. Renwick, D. (2019). Has the frequency of earthquakes increased? Experts say no, but does it feel that way? ABC News. https://abcnews.go.com/International/frequency-earthquakes-increased-experts/story?id=64988205
5. Ritchie, H., & Roser, M. (2014). Natural Disasters. Our World in Data. https://ourworldindata.org/natural-disasters 
6. Mohler, R. A. (2015). We Cannot Be Silent: Speaking Truth to a Culture Redefining Sex, Marriage, & the Very Meaning of Right & Wrong. Thomas Nelson.
7. World Health Organization. (2022). World mental health report: Transforming mental health for all. https://www.who.int/teams/mental-health-and-substance-use/world-mental-health-report
8. Bock, D. L., & Köstenberger, A. J. (Eds.). (2011). Theology of the New Testament: A Survey of Key Doctrinal Themes. B&H Academic.
9. United Nations Office for Disaster Risk Reduction. (2022). Global Assessment Report on Disaster Risk Reduction 2022: Our World at Risk. https://www.undrr.org/publication/global-assessment-report-disaster-risk-reduction-2022
10.Masson-Delmotte, V., et al. (Eds.). (2021). Climate Change 2021: The Physical Science Basis. Cambridge University Press. https://www.ipcc.ch/report/ar6/wg1/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모르고, 부인하고, 제 맘대로 제 뜻대로 살았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았던 저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모르고 지었던 분노, 시기, 질투, 음란, 혈기, 용서 못함, 분쟁, 시기, 미움, 다툼, 욕심 나의 모든 죄를 눈물로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용서하여 주세요.

이제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고통하던 저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저의 그리스도로 저의 삶의 주인으로, 제 맘 속에 진심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제 마음 속에 성령으로 들어오사, 영원히 다스려주시고 책임져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날마다 회개하며, 세상 욕심 버리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모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절 구원하심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댓글